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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 fosfos

    2023/02/12 14:15

    내가 알기로는 폭스바겐의 LFP채용은 중국내 판매차에 한한것이고,중국지역과 중국업체 이외의 해외에서 단 한개도 LFP를 채용한 전기차는 없는것으로 알고 있는데,마치 폭스바겐이 전세계적으로 LFP를 사용한것처럼 대충 보도하는군요.국내업체는 중국기업들 진출에 전혀 긴장하고 있지 않습니다.왜냐 하면 중국배터리들이 성능이 너무나 형편없기 때문입니다.LFP는 같은거리를 가려면 무게가 거의 2배가 되야 하기때문에 중국처럼 100km가는 차를 만들거면 모를까,400km 이상가는차에 LFP를 채용할 미친 전기차 업체는 없을겁니다.그나마 ncm계 중국배터리를 채용한곳은 테슬라의 일부차종,bmw의 EQS뿐인데 이것도 그나마 판매가 아주 부진해서 두차종 모두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유럽진출한다면 ncm계열 배터리일텐데, 공장완공 소식도 아니고,완공됬다 해도 정상 수율잡는데 보통2-4년정도 걸리는데 뭐가 경쟁력이 있다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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