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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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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9/29 14:29

    KF21N의 안티기사를 밀알못이 썼네. 기사 제목도 현실과 동떨어진 어그로성 타이틀로 해놓고, 무슨 유튜버 출신 기자냐? 한심하다. F35C도 아니고 F35B를 KF21N과 동선상에 놓고 기사를 썼다는거 부터가 개그네. F35B가 카토바방식의 항모에서 쓰이는 함재기냐? KF21N은 소형스토바 방식의 항모에서 운영가능한 함재기고? 차라리 이 두 기체를 비교할게 아니라 항모관련 정부의 방향성에 대해서 쓰고 KF21N의 당위성과 방향에 대해 썼어야지. 넌 그냥 KF21N에 대한 부정적인 뉘앙스로 흙 뿌리는 기사를 쓰고 싶다 라는 느낌밖에 안주는 쓰레기 기사를 써놨구나. 그리고 KF21이 4.5세대인 이유는 5세대의 조건인 AESA레이더는 갖췄으나, 스텔스의 조건이 갖춰지지 못해서 4.5세대인데 무슨 4.5세대 스텔스급 최강전투기는 뭐냐? 뭐 제대로 아는게 없네. 내부 무장창도 없고 날개 파일런과 반매립형 무장체계인데 이게 어떻게 스텔스급이 되냐?? 기사를 그냥 말도 안되는 허위 정보를 막 휘갈겨 써 놨네. 그리고, 엔진사이에 달린 후크와 날개가 접힌다는 것 이외에 KF21과 동일한 기체가 아니고, 엔진만 동일할 뿐 날개도 더 크고, 중량도 더 많이 나간다. F35A에 비해 함재기인 F35C가 F35A에 비해 날개도 더 넓고, 중량은 더 많이 나가고 무장량은 적고, 최고 속도도 떨어지 듯이 KF21N도 KF21에 비해 다른 스팩을 가지고 있다. 적어도 행사장 갔었으면 전시된 스팩이라도 확인하고 기사 쓰지 그랬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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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성대

    2022/09/26 06:50

    이 기사를 쓴 군알못 어그로 기레기가 국방이나 항모에 대해 관심이나 있는 사람인지 의문이다. 기존 경항모+F35B(수직이착륙기)방식에서 항모가 7만5천톤급 전자기식 캐터필터방식+함재기 60대 탑재하는 것으로 항모의 규모를 정식 항모로 업그레이드하기로 정책이 바뀌게 되었는데, 그런 내용은 기사에 한 줄도 안다루고 언제적 멍청한 경항모 타령이냐? 경항모+F35B방식은 이미 운용국에서 경제성과 무기의 효용성이 없어서 영국도 퀸엘리자베스 항모를 캐터필터 방식으로 바꾸는 걸로 결론이 나서 무장이 열악한 수직이착륙 F35B가 더 이상 안팔립니다. 결론 항모의 이륙 방식에 따라 함재기가 결정되니 당연히 항모와 함재기는 함께 개발 검토되어야 하는데, 뭐가 시기상조라는 건가? 항모 개발에 7년이 걸리면 당연히 지금부터 캐터필터 방식에 맞게 기골을 보강하고 날개가 접히며, 캐터필터 견인고리가 달린 랜딩기어를 구비한 KF21N 개발을 검토하는 게 당연한 것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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