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ELS사태를 계기로 은행에게 말로만 할게 아니고 강력한 처벌을 받게 해야됩니다.은행에서 이런 문제로 국민들 피눈물 흘리게 한것이 한두번 인가요? 법처벌이 너무 약하니 계속 반복적인 사태가 발생하는거 아닙니까? 피해자들은 푼돈모아 수십년 또는 평생을 모아온 돈을 한번에 날리게 생겼는데 자기들은 승진에 고액연봉및 성과급 잔치를 벌이고 있으니 , 이게 정상적인 나라 인가요? 신뢰를 바탕이 되어야 하는 은행영업이 사기의 온상이 되고 있습니다. 제발 다시는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강력하게 법개정 해주세요.!!!
은행은 소비자 보호 원칙을 철저하게 지킬수있도록
법규제를 통해서 강화해 주시고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대다수는 안전자산을 선호해서 보호받기 위해서 은행과 거래한다고 생각된다
그러므로 투자는 증권사를 이용하고 은행에서는 예적금만 취급하는 원금을 보호받는 생품만을 취급할수 있도록 해서 홍콩 els 같은 사회에 엄청난 혼란을 초래하고 손실을 보게한 일이 다시는일어나지 않도록 철저하게 규제하여 주시고
무엇보다 홍콩 els사태로 막대한 손실을 보게한 책임을물어 피해자들에게 차별없이 차등없는 일괄배상으로 원금전액 환불되는 자구안을 내놓은것이 차후에 고객들과 함께 상생하는 길이다